Site Loader
[Build LG] 내가 경험한 S&I 그리고 나의 꿈 – 송용현 인턴과의 마지막 인터뷰
2020.10.23

뜨거웠던 여름.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했던 Build LG 6주의 인턴십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최종 면접이 마무리되고 다시 송용현 인턴을 만나보았는데요, S&I는 송용현 인턴에게 어떤 회사였을까요? 최종 면접의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Build LG를 통해 성장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Build LG 인턴기간 동안 경험했던 인턴십 커리큘럼이나 업무에 대해 소개부탁드립니다

Build LG 인턴십은 6주간 진행했습니다. 먼저 본사에서는 S&I Corp.의 기업 소개, 건설사업부 그리고 각 현장 프로젝트 사업 분야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그리고 현장에 배치된 이후, 전기자재 및 기초 용어부터 공사 종류와 공정에 대하여 교육받았습니다. 또한, 매일 현장 실무에 투입되어, 관리감독자의 역할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안전, 공기, 원가, 품질 요소를 기반으로 각 공사 종류의 세밀한 교육을 실제 현장에서 교육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턴 과정 동안 부여된 과제를 수행하며 이론과 실무를 함께 겸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Q) 인턴 전과 후, 달라진 점이 있나요?

제가 그동안 생각했던 건설人의 모습과 경험을 통해 느낀 건설人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는데요, 전문성을 통한 협업 정신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전에 생각했던 건설人의 덕목 중 하나는 협업이며, 이는 마음의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현장에서의 이슈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면서, 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보면서, 이론과 경험적 실무 능력을 계속해서 쌓고, 전문성을 갖춘 기술적 판단이 협업에서 필수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Q) 용현씨가 경험한 S&I는 어떤 회사인 것 같나요?

한마디로 “따뜻하다”로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는 현장 분위기에서 가장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장 투입 전 “인턴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장 S&I 구성원들과 함께하면서, 기초 이론부터 실제 현장 업무에서의 어려웠던 점들을 하나씩 함께 풀어 주셨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S&I의 기업 문화, 그리고 핵심가치인 주도성이 무엇인지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Q) 인턴기간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현장에서 가장 어렵고 두려웠던 점은 첫날이었습니다. 현장에 처음 도착한 후, 천장을 바라봤을 때 알고 있던 것은 지나가는 전선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일 3가지의 질문을 하자!”라는 목표를 두고 꾸준히 질문하고 받아 적으면서 학습했습니다. 그 결과, 인턴을 마치고 나오면서 본 천장을 보면서 가장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혼자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협력업체 분을 도와드렸던 것에 보람을 느꼈습니다. 현장에서 레이스웨이 시공 중에 간섭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 때 알고 있던 이론으로 직접 도면 여백에 계산을 도와드렸을 때 뿌듯했습니다. 인턴 과정에서 매일 교육을 받기만 했는데, 도와드릴 수 있었던 것에 감격을 느낀 것 같습니다.

 

Q) 인턴십을 마치고, 최종 면접을 어떻게 진행했는지도 궁금합니다. 면접 분위기나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다면?

마지막 면접은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낯선 면접 방식에 어색할 수 있었는데, 면접관님들께서 편한 질문으로 어색한 분위기를 풀어 주셨습니다. 덕분에 저 역시 질문주셨던 내용에 대해 차분히 답변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제가 건설업에 맞는 인재임을 말씀드리는 것이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건설 산업에서 비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사람인지에 대한 질문을 주셨고, 이에 답변을 드리며 건설人으로서의 열정을 다시한번 각오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나의 목표와 꿈은?

앞으로의 꿈은 건설업의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건설 산업에는 수많은 직무가 존재하며, 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주도적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꾸준하게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후, 장기적인 목표는 해외현장에서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도전할 것입니다!

 

Q) 인턴십을 함께 했던 현장 선배님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현장에 계셨던 선배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해주시고, 엉뚱한 질문부터 난해한 질문까지 모두 친절히 알려주셔서, 단기간 동안 많은 가르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선택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셔서 더욱 감사드립니다^^ 다시 뵐 수 있는 기회가 닿았을 때, 한층 성장한 저를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 S&I Build LG에 대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전해준다면?

건설업에 대한 관심도와 준비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Build LG를 준비했던 과정, 무엇보다 S&I의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S&I 구성원들이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핵심가치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전달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