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Build LG] 송용현 인턴이 전하는 Build LG 채용형 인턴십 합격 꿀팁!
2020.08.21

지난 6월 S&I Build LG 채용형 인턴십 모집이 진행되었습니다. Build LG 채용형 인턴십은 4-1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 전환형 프로그램으로 합격자에게는 건설 현장에서 6주간의 인턴십 경험의 기회가 주어지고, 졸업 이후 별도의 전형 없이 S&I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직무 적성 탐색 기회도 경험하고, 최종 입사 합격증까지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인턴십 프로그램인 만큼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지난 7월 최종 20명이 합격해 6주간의 인턴십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진행할 Build LG. 이후 Build LG에 도전할 분들의 위해 송용현 인턴이 Build LG 합격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 노하우부터 면접 현장의 분위기까지! Build LG 합격 노하우를 지금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S&I 건설)건축시공(전기) 송용현 인턴입니다.

 

Q. Build LG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를 해 오셨을 텐데, 어떻게 준비를 하고 계셨나요?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산업에 대한 이해와 직무를 파악하고 회사의 핵심가치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평소 플랜트와 건축 그리고 협력업체 관련 외부 교육을 수료하였고요, 직무를 알기 위해 현직에서 근무하시는 학교 선배들과 면담을 하거나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장에 방문하여 실제 근로자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간접적으로 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과정들은 성과가 눈에 보여지지 않아 지칠 때도 있었지만,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든든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Q. Build LG 서류전형에 합격한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Build LG 지원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건축과 플랜트 산업의 차이를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해서 건축 시공과 플랜트 시공에서 전기 직무의 차이와 진행되는 전기 공종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이를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녹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특히 도움이 되었던 것은 ‘온라인 채용설명회’였습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채널 내 1:1 대화 이벤트에서 많은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았는데요, 다른 자료에서는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회사의 핵심가치나 직무의 중요성, 사업 영역 등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정보를 파악으로 자신의 경험을 회사의 핵심가치 등과 연결해 자신의 강점과 차별화된 역량을 작성하였던 것이 저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S&I 면접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면접을 마친 직후, 인사담당자님께서 창문 밖의 LG 사이언스파크를 가리키시면서 “너무 멋있지 않아요?”라고 말씀해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 순간, 저 또한 S&I의 일원이 되어 자부심을 품고 싶다는 꿈을 더욱 가지게 되었습니다

 

Q. 인턴십 1주차에 S&I와 건설 사업을 이해하는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새롭게 알게 된 S&I의 모습이 있다면?

“Best Space for a Better Life”라는 슬로건으로 건설, FM 그리고 레저 등 건축을 넘어 ‘공간(Space)’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업의 공통분모를 ‘공간’이란 개념으로 정리한 게 철학적으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전략적인 인재 성장 지원을 위해 육성방향부터 경력개발 표준가이드 등까지 체계적인 제도가 준비되어있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특히 이런 회사의 든든한 지원은 구성원들의 주도적인 노력에서 시작되는 분위기라는 것에 S&I란 회사가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Q. 인턴십 기간동안 내가 기대하는 것!


소장님께서 “현장은 매일 새로운 일, 다양한 이슈를 경험한다!”라고 말씀주셨던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인턴십 기간동안 다양한 이슈를 경험하며 그동안 이론으로만 배워왔던 건설현장의 실무를 배우고, 한단계 성장하고 싶습니다.

며칠동안 이곳에 있으면서 건설현장에서는 다양한 협업의 과정들이 있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제 분야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건축, 기계 등의 공종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건설현장을 넓게 볼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합니다.

선배님들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 매일매일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