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엣스퍼트와 함께,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2019.11.27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입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며 대기가 건조해지고, 난방기구 사용 등으로 화재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전국에 분포된 엣스퍼트의 소방관리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관련 포스팅

 

 


 

서울/경기

서울/경기에서는 엣스퍼트의 우수한 소방시설 관리현황과 소방안전에 대한 높은 의식수준을 칭찬받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용산의 엣스퍼트 Y운영센터, 종로의 엣스퍼트 G운영센터, 가평의 C운영센터 등은 각 지역의 소방서장 및 소방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는데요.

 

이 엣스퍼트 운영센터들은 각 건물에 대한 우수한 소방관리 역량을 갖췄다는 점 뿐 아니라, 그동안 지역사회에 구조 및 훈련을 지원해온 공로를 치하 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G운영센터는 민관 합동훈련에 대한 지원을, C운영센터는 인근지역의 화재구조 지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인천

인천의 한 엣스퍼트 H운영센터는 우수한 안전관리 역량을 통해 작년 H건물에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이란 소방청 주최 국내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응모 당시 2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이 없어야 한다는 자격요건을 갖고 있었습니다.

H건물은 데이터센터로, 안전관리가 특히 중요한 곳이었는데요.

 

이 수상을 계기로 엣스퍼트 H운영센터는 공간관리전문가로서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시킬 수 있었고, 특히 고객과의 신뢰를 돈독히 할 수 있었습니다. 수상 심사 중 엣스퍼트의 전문성에 감동한 고객은 운영센터에 편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인천 엣스퍼트들은 꾸준히 소방안전역량에 대한 인정, 수상을 받아왔습니다.

 

 

 

대구

대구의 엣스퍼트 D운영센터는 자체적으로 소방안전 역량을 키우는 노력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엣스퍼트 D운영센터는 2017년부터 개최된 대구광역시 직장자위소방대 경연대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 경연대회는 화재 시 직장자위소방대의 초동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활용능력을 평가하는데요.

D운영센터는 부단한 노력으로 이 경연대회에서 매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엣스퍼트는 D운영센터는 이렇듯 실제 위기상황에 대비하고, 고객 및 지역사회와 돈독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D운영센터의 한 구성원은 대한민국 안전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

그 밖에도, 전국 엣스퍼트 관리공간에선 건물이용객들이 화재대피법을 알고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비/엘리베이터 등엔 화재대피영상을 상시노출하여 건물이용객이 일상 속에서 화재대피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필요 시  이용객 대상으로 화재대응방법을 교육하고, 훈련하기도 합니다.

 


 

엣스퍼트는 오늘도 공간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화재사고를 조심하시길 바라며, 엣스퍼트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참고해주세요.

 

 

Copyright © S&I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I Corporation 의 사전 승인 없이 본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복사, 전재, 배포, 사용 등을 금합니다.

엣스퍼트레터의 내용을 활용하고 싶다면 atxpert_news@sni.co.kr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