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공간 이용에 쾌적함을 더하는, 엣스퍼트 프리미엄 서비스
2019.08.28

 

엣스퍼트는 공간이라는 뜻을 가진 at전문가라는 뜻을 가진 expert의 합성어로, ‘공간관리전문가’라는 의미를 가진 공간 관리 전문 브랜드입니다.

엣스퍼트가 관리하는 ‘공간’은 단순히 건물/시설만을 가리키지 않습니다. 엣스퍼트는 공간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공간 안과 밖의 요소들을 발견하고, 공간이용에 쾌적함을 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빌딩을 이용하는 직장인 T씨의 하루를 통해 엣스퍼트가 시설/인력 서비스 외에도 어떠한 프리미엄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A빌딩과 T씨의 하루

(* 이하 내용은 실제 엣스퍼트 프리미엄 서비스를 바탕으로 작성된 가상의 이야기입니다.)

 

07:30am : 출근길 / 엣스퍼트 통근버스

엣스퍼트 통근버스는 T씨가 가장 좋아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침에 부족한 잠을 채우고, 교통비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신 없는 아침이지만, 전용APP을 통해 버스 도착 알림이 오기 때문에 놓칠 걱정이 없습니다. 낯선 곳에서 출근하게 되더라도 근처 정류장과 버스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08:30am : A빌딩 도착 / 아로마 서비스

A빌딩에 들어서자 독특하고 익숙한 향기가 T씨를 반겨줍니다. 바로 전문 조향사들이 A빌딩만을 위해 제작한 ‘A빌딩 향’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후각은 다른 감각보다 민감하며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고 합니다. ‘A빌딩 향’은 방문객들로 하여금 자연스레 A빌딩의 세련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동시에 T씨와 같은 임직원들은 익숙한 향기에 편안함을 느낍니다. T씨는 오늘도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합니다.

 

10:30am : 외부 미팅으로 출발 /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기

오늘은 외부 미팅이 있는 날입니다. 급하게 A빌딩을 나서는 T씨, 그런 와중에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는 반드시 잡고 내려갑니다.

에스컬레이터 사고 중 78%는 손잡이를 잡지 않아 넘어져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스컬레이터 사용시 손잡이를 잡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A빌딩의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는 전용 살균기가 부착되어 깨끗하게 관리되기 때문에 공간이용객들로 하여금 올바른 공간 이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12:30pm : 식사 후 복귀 / 세탁·수선 서비스

점심식사를 마치고 복귀한 T씨는 땀과 생선 냄새가 밴 옷을 입고 사무실에 들어가기가 신경 쓰입니다. 이럴 때 T씨는 세탁·수선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마침 며칠 전 수선을 맡겨둔 셔츠가 있어 오늘 입고 온 옷을 맡기고, 수선된 셔츠로 갈아 입었습니다.

T씨는 오후도 쾌적하게 업무를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00pm : 업무 중 / 우편배달 서비스

사무실에서 회의자료를 준비하고 있던 T씨, 협력업체에서 보내주기로 한 서류를 우편배달 서비스를 통해 자리에서 받아보았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번거롭게 찾으러 가지 않아도 되어 편리함을 느낍니다. 덕분에 여유롭게 회의 준비를 마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5:00pm : 리프레쉬 / 커피머신 + 안경세척기

T씨는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휴게실에 들렀습니다. 이곳에서 T씨는 커피를 마시며 탁자에 놓인 안경세척기를 사용합니다.

A빌딩의 커피 머신은 상주 바리스타가 수시로 관리하기 때문에 언제나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T씨는 안경에 안과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이 많다는 뉴스를 접한 뒤, 하루에 한 번은 안경세척기를 꼭 이용하고 있습니다.

 

16:00pm : 회의시간 / 케이터링 서비스

오늘 회의는 참석자가 많고 장시간 진행될 예정으로, T씨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미리 예약 해두었습니다. 회의실에 도착하자 커피, 쿠키 등 허기를 달래줄 다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밖에 나가지 않아도 되고, 시간도 절약하고, 허기도 채울 수 있어 T씨를 비롯한 많은 동료들이 만족하는 서비스입니다.

 

18:00pm : 퇴근 / 우산대여 서비스

회의를 잘 마친 T씨는 기쁜 마음으로 퇴근을 준비합니다. 그러나 갑자기 밖에서 비가 쏟아지는 것을 발견합니다.

우산을 가져오지 않은 T씨는 잠시 고민했지만, 안내데스크에 사원증만 태그하면 우산을 빌릴 수 있다는 동료의 조언에 안심합니다. 간편하게 우산을 대여한 T씨는 오늘도 A빌딩에 근무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회사를 나섭니다.

Designed by renata.s / Freepik

▼관련 컨텐츠

 


엣스퍼트의 프리미엄 서비스

엣스퍼트는 위 사례 외에도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엣스퍼트의 프리미엄 서비스는 단순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아래와 같은 가치를 가집니다.

 

엣스퍼트는 첫 번째로, 공간의 특성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적합한 서비스를 추천·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에스컬레이터 이용이 잦은 공간에는 핸드레일 소독기를, 업무환경을 중시하는 젊은 이용객이 많은 공간엔 아로마 서비스를 추천·제안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수 백여개의 공간을 관리하며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합니다.

엣스퍼트는 각 프리미엄 서비스들에 대한 레퍼런스 자료와 공간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유지보수/인력 활용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합니다.

 

세 번째로, 서비스 도입에 있어 대량 구매와 인적 자원 활용을 통해 비용을 절감합니다.

예를 들어, 우산 대여 서비스는 현재 많은 엣스퍼트 관리공간에서 추가 인력 활용 없이 엣스퍼트 보안·안내 인력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엣스퍼트가 말하는 공간 관리란 더운 여름 에어컨이 잘 나오게 하고 추운 겨울 온수가 잘 나오게 하는 것을 뛰어 넘어, 공간에 특별함을 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엣스퍼트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특별함이 더해진 공간은, 공간이용객에겐 쾌적함을 더해주고 나아가 건물주에겐 높은 가치의 자산이 되어줍니다.

해외 부동산 시장에선 이미, 자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건물 프리미엄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된지 오래입니다.

 

엣스퍼트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참고해주세요.

 

Copyright © S&I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S&I Corporation 의 사전 승인 없이 본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복사, 전재, 배포, 사용 등을 금합니다.

엣스퍼트레터의 내용을 활용하고 싶다면 atxpert_news@sni.co.kr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