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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스퍼트로 스마트하게 건물의 가치를 높이세요
2018.08.20

일반적으로 건물을 지을 때 비용이 가장 많이 든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유지•관리하는 비용이 건물의 생애주기비용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 건설성이 건물의 내용연수 50년을 기준으로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건물의 기획 및 설계에 드는 비용이 0.4%, 건설 16%, 운영•관리 83.2%, 폐기처분 0.4%로 나타났습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이 빌딩과 매장 등의 건물에 적용되며 이제는 단순히 짓는 것보다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동일한 시기에 비슷한 규모로 지어진 건물이라도 관리에 따라 그 가치는 달라집니다. 전문적인 건물관리 서비스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40년 빌딩관리 노하우를 보유한 서브원 FM사업부의 전국의 빌딩과 다수의 매장을 동시에 원격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건물관리 브랜드인 ‘엣스퍼트’는 국내 건물관리 서비스 시장의 스마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엣스퍼트’는 공간(at)과 전문가(expert) 단어를 조합한 것으로 건물 등 모든 공간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관리 전문가로서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공간관리 전문가 엣스퍼트는 무엇인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엣스퍼트’는 서브원의 공간관리 전문 브랜드 입니다.

엣스퍼트는 ‘공간에 관한(at) 전문가(expert)’라는 두 개의 단어를 조합하여 ‘공간에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엣스퍼트의 의미: at ‘공간’의 의미와 이미지 + expert 공간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

 

‘엣스퍼트’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엣스퍼트 서비스는 건물의 규모와 사업 특성에 맞추어 건물주가 11가지 건물관리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엣스퍼트 서비스 IT시스템과 빠른 대응으로 완벽하게 관리합니다. 통합운영센터 원격관리/모니터링을 중심으로 고객의 건물과 매장을 IT세스템으로 원격에서 감시/제어합니다. 초대형 빌딩에는 전문가가 상주하여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운영과 관리를 합니다. IDC나 중소형 건물, 프랜차이즈 매장, 금융, 교육기관 등에는 출동서비스를 제공하며, 문제가 발생한 지역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약속한 날짜에 방문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 정기 방문과, 건물과 매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간편하게 전화나 모바일로 긴급출동을 요청하는 전문가 수시 방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onitoring FM

– IoT 기술로 건물과 매장의 상태를 원격으로 감시하고 설비를 제어합니다. 문제 상황을 빠르게 감지하고 대처할 수 있으며 적은 인력으로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왼쪽) 감시제어의 범위는 정전, 누수, 화재 등을 예방하는 원격감시와 가스밸브, 보일러, 조명 등을 관리하는 원격제어가 있습니다. (오른쪽) 상황 예 : 식당 조리실 화재 시, 화재 센서가 A조리실 화재를 감지하고 가스 누설 센서가 A조리실 가스누설 경보를 울리며, 원격으로 가스를 차단합니다.

Energy Management

– 빅데이터 분석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관리하고 원격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 설비를 제어합니다.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돌발상황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건물과 매장의 데이터를 시스템화하여 눈에 보이는 관리가 가능하고 에너지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통합적으로 전사이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고, 통합적으로 에너지 관리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Big Data 분석을 통한 에너지 사용량 예측 및 최적의 운영을 제어합니다.

Patrol FM

– 지역의 담당 서비스센터 패트롤팀이 건물과 매장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전문 장비들을 사용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리합니다. 고장을 사전에 예방하고 다수의 건물과 매장에 동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지역의 다수 매장과 건물을 관리하는 A지역 서비스센터에서는 시설물 진단(장비를 통한 진단/점검), Data 공유/축적(모바일 시스템 기반 점검결과 입력), Data 분석(알고리즘 기반 Data 분석), 리포팅/ 사전예측보수 (진단Data 기반 Report) 순서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leaning

– 클리닝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전문 청소장비로 공간의 특성에 따라 관리하고, 다양한 전문 클리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상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기 Cleaning 서비스는 건물과 매장에 정기 방문을 통해 정기적 방역 상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닥 세척, 흡진, 벽체 오염제거, 가구 오염제거 등의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요청 시 추가 제공되는 Option 서비스는 화장실, 공조 덕트, 팬류, 의자, 매트 등이 있습니다. 1회성 대청소 서비스는 전체 카펫세척과 바닥 박리, 왁스, 천정, 벽체, 조명 먼지제거를 제공합니다. 1661-0120 콜센터를 통해 요청 가능합니다.

법정관리 대행

– 전기/소방안전 담당자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한 진단과 관리를 대행합니다. 복잡한 점검을 한번에 해결하고 대행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지역서비스센터에서는 빌딩에 대한 소방/전기점검을 시행하고, 소방/전기 전문인력을 통해 2단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단계: 육안점검 및 정밀진단- 전기/소방점검 체크리스트 기준, 월 1회 육안점검, 연2회 정밀진단, 전문 기술인력 및 장비 보유(전기기사 및 소방기술사 외, 열화상카메라, 절연저항측정기 외 다수 보유) 2단계: 전기/소방설비에 대한 정량적인 진단결과물 Reporting

냉난방기 통합관리

– 다양한 냉난방기를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점검하고 완전분해 세척을 진행하며, 원격감시를 통해 이상 발생 시 긴급 출동합니다. 쾌적한 환경은 물론 설비의 수명과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 정밀점검, 긴급출동, 정기세척 4개 항목을 통해 전체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편의성을 증대하며 EHP 고장 예방, 신속한 대응 약속, 매장 쾌적성 확보를 제공합니다. 1.정기점검(월 1회) 육안 정기점검, 원격 상시점검 가능, 월간 MR 발행. 2.정밀점검(연 2회) EHP전문가+전문장비 점검, 정밀점검 리포트 발행. 3.정기세척 (연1회) 오버홀(완전분해) 세척 서비스, 친환경 전용약품 사용, 한국 HVAC 산업협회 인증마크 취득. 4.긴급출동(고장시) VIP 전담 콜센터 번호 배정, VIP 전담 엔지니어 배정, 12시간 이내 긴급출동.

SOS FM

– 고객이 필요할 때 전화나 모바일로 방문을 요청하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센터의 전문가가 365일 24시간 약속한 시간에 찾아갑니다. 전문가의 빠른 처리와 정확한 진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OS FM 순서도입니다. 고객이 SOS센터에 서비스를 요청하면, SOS센터에서 A지역 서비스센터로 이슈사항을 전달하고, 지역 서비스센터에서 SOS팀을 긴급 출동시킵니다. 문제 해결 후 SOS센터에서 고객에게 결과를 피드백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SOS센터와 지역서비스센터는 통합시설관리시스템 IFMS를 통해 모든 Data를 축적하여 분석/열람이 가능합니다. SOS팀은 출동 처리결과를 고객사 현장 담당자에게 즉시 보고하고 수리 및 부품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Repair FM

– 전국의 전문업체 Pool을 활용하여 수선, 보수공사를 진행합니다.  엣스퍼트의 전문적인 관리와 투명한 프로세스를 통해 최적의 비용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Repair 서비스는 1단계 서비스 요청/접수, 2단계 Repair 서비스 제공, 3단계 Reporting으로 운영됩니다. 서비스 요청/접수는 고객사 담당자 요청과 서브원이 고객에 선제안하여 FM전문인력에 의한 장애원인을 파악하고, Repair 서비스는 공사 종류별 최적의 공사를 수행하고 공사 후 하자처리 등 공종별 우수업체 Pool을 운영하고 공동자재/소모품을 통합구매합니다. Reporting 서비스로 월별 서비스 내역을 종합 보고해 비용을 절감하고 핵심사업에 집중을 돕습니다.

Technical Consulting

– 매장 오픈 전과 후 상황에 따라 법규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시공하자와 운영상의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매장 운영시 불필요한 비용 및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사 신규오픈매장 BI 매뉴얼을 준수하는 매장셋업 가이드나 임차인 우선 이슈사항 대응 및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R&R은 착공 전 각종 도서검토와 법적사항을 검토하고, 착공 후에는 설비 동작을 테스트하고 설계도면 기준 셋업여부를 감리하게 되며 최종 오픈하게 됩니다. 이 과정 별로 Report를 제공해 고객의 이해를 돕습니다.

PM

– 자산관리 전문가가 건물운영의 비용 타당성을 검토하고 임대관리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산관리비용을 합리적으로 절감하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PM은 Property Management의 약자입니다. 임대관리 기능을 통해 입주사 만족도 조사, 임대계약, PM/FM 연간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운영관리 측면에서 시설관리 비용 타당성 검토, 시설관리 업체 선정 및 평가/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입주사 서비스를 통해 의전 활동, 의무실 운영, 회의실 운영, 통신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상주형 FM

– 각 분야의 전문가가 공간에 머물며 IT시스템을 기반으로 건물 운영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물을 늘 쾌적하고 안전하게 유지합니다.

*분야 : 시설 / 보안 / 미화 / 주차 / 안내 / 컨시어지 / PM

상주형 F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목록. 시설: 운전/점검, 정기검사, 유지보수, 법정검사, VOC처리, 공사관리. 보안: 인력보안, CCTV 관리, 입출관리, 에스코트, 순찰관리, 문서파쇄. 미화: 사무실청소, 야간카펫세척, 소독/방역, 화장실청소, 쓰레기처리, 폐기물처리. 주차/안내: 건물안내/통역, 방문자/VIP안내, 우산대여, 주차요금정산, Car Care, 주차안내. 컨시어지: 통근/셔틀 버스관리, 빌딩포탈/Signage 관리, 회의실/강당임대, 행사지원, 추가냉난방/연등관리, 편의시설/아케이드관리.

 

어떻게 365일 24시간 쉴 틈 없는 건물관리가 가능한가요?

서브원 엣스퍼트는 전국의 빌딩과 매장을 실시간 통합/관리하기 위해 서울에 통합운영센터를 비롯해 부산, 대전, 광주 등 22개의 지역서비스센터를 구축하고 있답니다. 이를 통해 365일 24시간 쉴 틈 없는 건물관리로 전기, 가스, 소방, 공조 등 다양한 위험 요소가 있는 건물의 안정적인 건물관리가 가능합니다.

IOC센터: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통합운영센터는 엣스퍼트가 관리하는 모든 건물/매장을 원격으로 관제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통합운영센터에서는 자체 개발한 RMS(원격감시시스템)를 통해 원격에서 시설 이상 상황을 발견하여 즉각 대처하고 있으며, EMS(에너지관리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통합운영센터와 22개의 지역서비스센터를 기반으로 어느 지역이든 신속한 출동 대응이 가능합니다.

통합운영센터와 지역서비스센터 지도입니다. 통합운영센터: 전국 1개 서울 광화문(원격관제센터, SOS센터, R&D센터), 지역서비스센터: 전국 22개, 수도권 10개(광화문, 강남, 여의도, 상암2개, 가산, 안양2개, 성남, 인천), 지방 12개(원주, 천안, 전주, 대전2개, 대구2개, 부산2개, 광주, 진주, 제주)

전문 기술력과 노하우, 첨단 IT장비로 대형 건물부터 입점 매장까지 모든 공간에 대한 원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엣스퍼트’로 스마트하게 건물의 가치를 높이세요.

 

서브원 FM사업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엣스퍼트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고객문의 바로가기 링크 1661-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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