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FM 자산매니저, 김규남 책임의 직무이야기
2018.08.01
김규남-책임

선배들의 일상을 통해 서브원에서 펼칠 미래를 체험해볼까요? FM사업부에서 자산매니저를 담당하고 있는 김규남 책임을 만나보았습니다.

김규남 차장이 옆사람을 응시하며 미소짓고 있다

직무소개

Q. 책임님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자산매니저란 법인사옥 및 수익형 투자자산(오피스, 공장, 물류 등) 등의 부동산 물건에 대해 자산관리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가치 및 수익창출 극대화를 위해 전문적인 인적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저는 여의도에 위치한 전국경제인연합회 신축사옥의 PM(Property Management) 총괄담당자로 임대차관리, 자산운영관리, 입주사관리, 이슈사항해결, 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전공분야 & 필요역량

Q. 자산매니저가 되기 위해선 전공이 중요한가요?

부동산학과 전공자이면 더욱 좋죠. 그렇지만 관련 전공이 아니더라도, 평소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가져왔고, 관련분야에 노력(Ex. 업무관련 인턴 등)을 계속 해왔다면 충분히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전기공학 전공자이기도 하고요 ^^

Q. 자산매니저에게 필요한 자질이나 유리한 성격이 있나요?

자산매니저는 관리 자산의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기에 수많은 이해관계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건물주(임대인),임차인, 협력업체 사이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하겠죠. 저 역시도 평소 대인 관계에 있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성격이 이 업무에 잘 맞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중요한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기 때문에 책임감있고 정확한 업무처리뿐만 아니라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김규남 차장이 서류를 손에 들고 앉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왼쪽), 김남규 차장과 두 직원이 테이블에 둘러앉아 이야기 하고있다(오른쪽)

Career Path & Vision

Q. 해당 직무의 동향과 비전을 말한다면?

자산매니저는 부동산 전문경영관리인으로서 효율적인 건물운영을 통해 자산가치를 극대화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때문에 건물의 유지관리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요즘 그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으며, 관리 자산의 유형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자산매니저는 부동산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행정, 재무, 임대, 인력 관리 서비스 등 폭넓은 업무범위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만큼 직무수행을 통해 여러 부동산 관련지식과 업무 스킬을 습득할 수 있고 향후 커리어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 해당 직무 뿐만 아니라 다른 추천 업무가 있다면?

FM사업부에는 자산매니저뿐만 아니라 부동산 매입매각, 리서치, 임대차대행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직무들이 있어 부동산 전문가로 급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부동산 전문가의 꿈을 키워보세요.^^

Q. 자신의 업무 역량을 계발하기 위해 참여하고 있는 활동이나 계획이 있다면?

업무 역량을 계발하기 위해 2010년도 CCIM(Certified Commercial Investment Member) 자격증을 취득하여 인적 네트워킹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부동산 전문대학원에 입학해 더 많은 지식을 습득, 부동산 최고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들 이미지 바탕에 악수하는 두 손이 나타나 있다

Talk Plus

Q. 서브원을 지원하는 지원자에게 응원의 한마디?

국내 각 분야를 선도하는 서브원에서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고,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는 서브원과 함께 발전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Q. 서브원 이런 점에서 매력있다!

무엇보다도 서브원 FM사업부는 건물 시설관리분야에서 국내 1위라는 자부심과 비전이 있습니다. 향후 부동산 개발, 운영, 매입 등 종합 부동산회사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이 있죠. 업계를 선두하는 이 곳에서 자신도 성장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나는 이런 ‘신입사원’과 일하고 싶다.

성실한 자세와 신선한 아이디어로 무장하고 있고, 유머러스한 신입사원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