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글로벌 FM 트렌드
Facility Management
#2
FM’er의 노하우에 의존하던 인력기반의 FM산업은 IoT로 대표되는 공간관리 기술의 발달로,
공간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기반의 공간관리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3
이는 빠른 사후 대응을 목표로 제공되던 FM서비스가 최첨단 빌딩관리시스템을 통해 선제적 고객 맞춤 서비스로 변화함을 의미합니다
Proactive 선제적 대응
#4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FM기업인 ISS사는
-매출 13.9조원(’17년)
-1901년 창립
-전세계 50개국에 서비스제공
#5
IoT 센서, Data 분석, IT시스템 등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6
IoT 센서, Data 분석, IT시스템 등의 기술은 FM’er가 공간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조력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
#7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둔 UEM그룹의 FM기업인 EDGENTA사는
-말레이시아 마켓쉐어 25%
-매출 7,890억원(’15년), 글로벌 매출 비중 45%
#8
IoT를 활용하여 설비의 실시간 Data와 과거 이력을 종합분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잔여수명이나, 고장확률을 예측하고 공간의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대응하고 있습니다
#9
미래의 FM산업은 건문관리 빅데이터와 모바일 기술이 결합되어 비용절감은 물론 휴머 에러가 현저히 줄어들고,
빌딩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건축 설계 및 첨단 기술을 활용한 건물관리 서비스까지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10
엣스퍼트 역시, 건물과 매장의 공간 Data를 보다 정교하게 수집/분석하여 공간별,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1
엣스퍼트 통합운영센터에서 고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리스크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설비 운전, 에너지 사용, 고객 Data를 분석하여 공간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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