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한베 사랑나눔 화담숲 소풍행사 & 상상문고 개관
2018.04.04
지구에 'We are the world'라고 적혀있고 다섯가족이 지구를 안고있는 일러스트

지난 3월 31일(토) 서브원은 베트남 다문화 가족들의 안정적인 유대관계 형성을 지원하고자 ‘한베 사랑나눔 화담숲 소풍행사’를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나무 사이 길을 걸어가고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다문화가정 사회공헌 행사로 이날 주한 베트남대사관 1등 서기관 가족을 비롯해 베트남 이주 여성과 자녀 등 총 67명이 참여했는데요. 더불어 우리 MRO사업부 락치뚜엔 사원과 부이티호아이투 사원이 소풍행사에 함께해 더욱 특별한 봄날의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다문화 가정 단체 사진

베트남 다문화 가족들은 숲 해설가의 가이드를 받으며 봄꽃으로 단장한 화담숲을 관람했습니다. 점심에는 곤지암리조트 뷔페 레스토랑인 ‘미라시아’에서 식사와 함께 선물도 받고, 모처럼의 봄 소풍을 경험했습니다. 이날 소풍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이주여성인 부티후엔씨는 “오랜만에 아이와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평소 꼭 방문하고 싶었던 화담숲에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며 “행사를 통해 고향에서 온 새 친구들도 사귈 수 있어서 더욱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꼬마아이들이 서로를 잡고 장난치고있다

서브원은 지난 2015년부터 베트남여성연합회와 연계해 다문화가정의 활기찬 유대관계 형성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화담숲 나들이, 스키캠프, 사랑나눔 김장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문화가정이 갖고 있는 다양성의 가치를 살리고 베트남 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에 잘 적응해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3월 29일(목) 서브원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상상문고 40, 41호점이 개관했습니다. 이번 상상문고는 레저사업부 곤지암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태전지역아동센터’와 ‘예일지역아동센터’에 개관하여 인근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500권의 도서와 책장, 의자 등을 제공해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해주었습니다.

세사람이 '작은물결문고'라고 적힌것을 들고있다.

세사람이 '작은물결문고'라고 적힌것을 들고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과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예정인데요.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서브원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