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서브원 사랑꾼들과의 만남
2018.01.30
4명이 빨간줄로 하트모양을 만들어 들고있는 일러스트

서브원은 LG의 인간존중의 경영을 근간으로 소외계층지원과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국 6개 권역의 사업장을 중심으로 사랑나눔봉사단 활동을 비롯해 서브원 상상문고,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하는데요, 지난 한 해 동안 서브원의 사랑을 전달해준 최고의 사랑꾼들을 만나보았습니다.

 

대학시절의 사랑나눔, 서브원에도 사랑을 나누다

MRO사업부) 고영재 선임

Q. 처음 봉사활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시절 참여했던 3주간의 캄보디아 보건교육 봉사활동이 계기가 되어 올해로 10년째 정기적으로 국내 봉사활동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처음 해외봉사활동을 나갔던 목적이 해외 여행에 꿈을 품고 친구들과 함께 갔었는데, 막상 나가보니 맨발로 뛰어다니던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에 마음을 빼앗겼고 그 계기로 봉사활동의 매력에 빠졌던 것 같습니다.

Q. 2017년 서브원의 봉사활동 시간 최장인입니다. 꾸준히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기존 전라지역 담당자의 이동발령으로 우연한 기회에 ‘16년부터 전라지역 사회공헌활동 리더를 담당 해오고 있습니다. 청소년교육 중심의 LG다운 사회공헌활동을 모토로 소외계층 아이들을 장기적 주기적 관점에서의 방문 및 멘토링 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직원들과 기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고 기다려지게 되었던 점이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참여할 수 있게 만든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Q.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만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남몰래 하는 봉사활동도 즐겁지만, 함께하는 봉사활동은 그 즐거움이 열 배가 됩니다. 혼자만 달려가는 인생보다는 서로 함께 가는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더욱 즐겁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주저하지 말고 참여해보세요~^^

캐릭터들이 사랑의 빨간실을 들고있다

 

힘들었던 순간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었던 사랑나눔

MRO사업부) 최진경 사원

Q. 그동안 어떠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셨나요?

주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하는 활동에 참여해왔습니다. 입사 전부터 취약계층의 학생들이 경제적 문제로 평소 하기 힘든 활동이나 교육 등에 도움을 주는 봉사를 해왔었는데, 입사 후에도 사내에서 관련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기쁜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Q. 봉사활동이란 누군가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봉사활동 갔다 오히려 내가 도움을 받고 왔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 있으시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사내 첫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당시, 저는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새로운 업무에 막 적응해나가고 있었습니다. 신입사원이 대부분 그렇듯,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아 힘들어 하고 있던 때, 봉사활동 시간이 이를 극복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을 보며, 그동안 업무적으로 힘들었던 마음이 가실 뿐 아니라, 나도 무언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2018년 봉사활동 계획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2017년에는 센터의 요청에 따라 비엔날레 방문, 물놀이, 놀이공원 방문 등 아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쉽게 누리지 못하는 문화 생활들에 초점을 맞췄었는데 반응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2018년에는 더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찾아서, 아이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서브원人이 꼽은 2017년 사랑나눔 키워드

작년한해 서브원 가족들과 다양항 사랑나눔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서브원 사우들이 손꼽은 사랑나눔 활동을 돌아보았습니다. 올 해에도 서브원은 더 많은 아이들과, 주변의 이웃들과 사랑을 나눌 예정이랍니다. 함께 응원해주세요~^^

왼쪽 상단 #겨울의 추억: 곤지암리조트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 17년 1월 17일 곤지암리조트에서는 광주시 저소득층 어린이 80명이 참가하는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내일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스키강습 및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함께 추억을 나누었습니다 오른쪽 상단 #나누면 더 커지는 지식사랑: 책 나눔의 날 캠페인 서브원은 매년 사무실과 가정에서 읽지 않는 책을 기부하는 <책 나눔의 날>을 진행합니다. 상반기에만 무려 1,339권이 기부되었던 의미있는 행사! 나눔을 통해 만들어진 수익금으로 서브원 상상문고 도서 구매까지 진행되니 사랑나눔이 배가 됩니다 왼쪽 하단 #글로벌 사랑나눔: 한,베 사랑나눔 소풍 베트남 다문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화담숲 소풍! 아름다운 우리의 자연을 베트남 친구들과 나누니 더 행복한 나들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 하단 #위대한 꿈나무: 서브원 상상문고 서브원 사랑나눔의 마스코트! 17년에는 8개소의 상상문고를 개관하며 아이들의 꿈을 응원했습니다. 2018년에도 더 많은 상상문고의 개관을 응원합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