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서브원 FM사업부, 2017 한국의 경영대상 기술혁신 부문 대상 수상
2017.12.06
남자 두명이 안전모를 쓰고 타블렛을 함께 보고있다

서브원 FM사업부가 ‘2017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서브원은 지난 40여년 동안 쌓아온 인텔리전트 빌딩 및 대규모 산업시설의 관리 노하우와 최첨단 IT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간관리와 자산가치 증대를 위한 국내 최고 수준의 빌딩경영관리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현재 전국 2,000여 개의 대형빌딩과 매장 등을 관리하고 있는 서브원 FM사업부는 끊임없는 FM 서비스 혁신으로 공간관리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기술력과 전문성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로 시장을 선도하는 일등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기술 혁신 운영목표를 설정하여 차별화된 사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시스템을 보며 분석중이다

 

이에 따라 서브원은 1987년 국내 FM업계 최초로 인텔리전트 빌딩관리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1992년에는 컴퓨터 시스템을 접목한 빌딩관리를 시작하며 1997년 업계 최초 통합관리시스템 IFMS 개발, PDA 시스템, VOC 통합콜센터 등을 개발 및 도입했습니다. 2014년에는 국내 FM업계 최초로 다수의 시설을 원격으로 관리하는 ‘원격건물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고 2017년에는 공간관리 전문 브랜드인 ‘엣스퍼트’를 런칭하는 등 FM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엣스퍼트’는 ‘공간에 관한(at) 전문가(expert)’라는 두개의 단어를 조합하여 “공간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관리전문가”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첨단 기술과 표준시스템을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공간관리 전문성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엣스퍼트 브랜드 필름 *

 

이에 서브원은 지난 40여년간 자체 개발한 통합시설관리시스템(IFMS), 원격감시시스템(RMS),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의 첨단 빌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첨단 전문장비와 모바일 시스템을 사용하여 3,250가지 점검기준에 따라 전국의 빌딩과 다수의 매장을 동시에 원격으로 관리하며 본격적인 건물관리 서비스의 스마트화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엣스퍼트 서비스는 건물의 규모와 사업 특성에 맞추어 11가지 건물관리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oT기술로 빌딩과 매장을 24시간 원격으로 감시 제어하는 모니터링 FM솔루션을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건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관리하고 절감하는 에너지 매니지먼트 솔루션, 갑작스러운 건물 내 설비의 오작동 등 긴급 상황에 전문가가 긴급 출동해 빠른 조치가 가능한 SOS FM 등 건물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남자가 기계를 점검중이다

 

서브원은 전국의 빌딩과 매장을 실시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서울에 통합운영센터를 비롯해 지방 각지에 21개의 지역서비스센터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365일 24시간 건물관리로 전기, 가스, 소방, 공조 등 다양한 위험 요소가 있는 건물의 안정적인 건물관리가 가능해 졌습니다. 특히 빌딩과 매장이 운영되지 않는 심야 시간대나 휴일에도 원격 감시시스템으로 건물의 운영상태를 확인하고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조치할 수 있어 관리 효율성의 증대와 함께 자산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건물관리 기술과 시스템뿐만 아니라 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 통합콜센터 구축 운영을 통해 고객 VOC의 전문적인 응대 및 데이터화를 통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고, 업계 최초 FM직무 육성기관이 FM대학을 설립 운영하며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최전방 접점 인력인 FM/PM’er의 전문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두명의 직원이 타블렛을 보며 이야기 하고있다

 

이러한 서브원의 FM건물관리 서비스는 여러 부분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의 관리 비용 절감과 고품질 FM서비스 제공으로 FM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수한 수준의 고객 만족도 유지 등 기술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의 노력이 높은 수준의 고객유지율 등의 실질적인 성과로 연계되고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1997년 업계 최초로 ISO 9001 국제 품질경영시스템을 비롯해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22301 사업연속성관리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미국 그린빌딩위원회로부터 국제공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LEED Platinum 등을 획득하였고 에너지절약 철탑산업훈장, 한국 FM대상 등을 수상하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건물 품질관리 역량을 공인 받았습니다.

서브원은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기술과 서비스혁신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스마트한 FM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하는 기업 부동산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계획입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