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서브원, 제 2회 상상문고 글/그림 한마당 열어
2017.11.15
쌓여있는 책위에 앉은아이와, 책 옆에 앉은 아이가 책을 보고 있는 일러스트

지난 9월 19일(화) <제2회 서브원 상상문고 글 그림 한마당>의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서브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상상문고’가 지원하는 각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저소득층 아동들의 독서를 장려하고 수상을 통한 자존감 증진을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서브원 상상문고 총 26개소에서 332개의 글/그림 작품이 모집되며,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지난 1회 대비 3배가 넘는 작품이 응모되었고, 이번 어린이 독서증진 활동을 통해 내재된 상상력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들의 작품들을 한 권의 모음집으로 만들어 아이들과 서브원 사우들이 함께 나눠 보며, 특별한 추억을 남겼습니다.

 

아이들의 글을 엮어만든 모음집
글, 그림 한마당에 제출한 아이들의 글을 엮어만든 모음집

 

서브원은 지난 2014년 경기도 광주를 시작으로 평택, 청주, 구미 등 전국적으로 저소득층,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상상문고를 지속적으로 개관하였습니다. 지난 4년간 서브원 상상문고 지원활동을 통해 개관한 지역아동센터는 33개이며, 기증된 책만 2만여 권이 넘고, 혜택을 받은 어린이만도 천 여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상상문고와 글 그림 한마당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젊은 꿈을 응원할 수 있도록  서브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