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19일(화) <제2회 서브원 상상문고 글 그림 한마당>의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서브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상상문고’가 지원하는 각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저소득층 아동들의 독서를 장려하고 수상을 통한 자존감 증진을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서브원 상상문고 총 26개소에서 332개의 글/그림 작품이 모집되며,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지난 1회 대비 3배가 넘는 작품이 응모되었고, 이번 어린이 독서증진 활동을 통해 내재된 상상력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들의 작품들을 한 권의 모음집으로 만들어 아이들과 서브원 사우들이 함께 나눠 보며, 특별한 추억을 남겼습니다.

서브원은 지난 2014년 경기도 광주를 시작으로 평택, 청주, 구미 등 전국적으로 저소득층,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상상문고를 지속적으로 개관하였습니다. 지난 4년간 서브원 상상문고 지원활동을 통해 개관한 지역아동센터는 33개이며, 기증된 책만 2만여 권이 넘고, 혜택을 받은 어린이만도 천 여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상상문고와 글 그림 한마당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젊은 꿈을 응원할 수 있도록 서브원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