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곤지암에서 여름휴가 알차게 보내기
2017.07.31
계곡 옆 돗자리에 바구니와 음식등이 올려져 있고 옆에 모자가 놓여있다.

늘 동동거리며 살다 걸음과 생각의 속도를 늦추고 싶은 이 여름을 더욱 재미있고 실속 있게 보낼 수 있는 곤지암리조트 플레이북을 마련했습니다. 아빠, 엄마, 아이가 모두 즐거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플레이북을 통해 다닐수록 새롭고 매력 있는 곤지암리조트의 여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여름이 필요한 아빠를 위한 TRAVEL NOTE

아빠를 위한 코스, 화담숲 산책하기 후 푸드트럭 미식경험

화담숲에 둘러싸여 오롯한 힐링
자연이 선사하는 산책길과 쉼터 화담숲이 좋은 이유는 자연이 내어준 그대로의 풍광과 산책로를 고스란히 느끼는 경험, 그 자체가 황홀하기 때문입니다. 시원한 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5.2km의 완만한 산책길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숲속 계곡을 따라 만들어진 산책길을 걷다 보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상쾌한 바람이 불어와 송글송글 맺혔던 땀이 이내 날아가죠.

 

모노레일,폭포 화담숲에서 만날 수 있는 전경

 

화담숲 안에서도 가장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상단부 모노레일 하차장에서 소나무정원으로 이어지는 400m 길이의 소나무정원 가는 길입니다. 발이봉 중턱에 직선으로 뻗은 데크 길로, 산책길 양 옆으로 울창하게 우거진 참나무, 물푸레 나무 등이 하나의 숲 속 터널을 이룹니다. 소나무정원을 발 아래 두고 숲 속 터널을 산책하는 동안 무성한 나무들이 이루는 시원한 그늘과 코끝을 찌르는 나무향이 오감을 풍요롭게 채워줄 것입니다.

 

아빠! 화담숲의 매력을 찾아보세요!
여름에만 볼 수 있는 이색 볼거리, 수국원과 수련원. 무더운 여름에는 무엇보다 시원한 물과 잘 어울리는 꽃이 있습니다. 바로 잠을 잔다는 의미의 수(睡)와 연 꽃 련(蓮)의 한자음이 합쳐진 수련(睡蓮). ‘잠자는 연꽃’이라는 의미에서 짐작할 수 있듯 해가 뜰 무렵 에 꽃잎을 열기 시작해 오후에 들어서는 조용히 꽃잎을 닫기 때문에 활짝 피어 있는 수련을 보려면 아침 일찍 부지런을 떨어야 합니다.

또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직장 생활에 지친 아빠들에게 화담숲의 여름야생화들은 일상의 소소한 힐링을 선사할 것입니다. 짙어 진 녹음 사이에서 빼꼼 얼굴을 내민 여름꽃이라면 더더욱! 화담숲에서 볼 수 있는 여름꽃들의 모양새는 그야말로 다채롭습니다.

 

비누꽃들,맥문동,벌개미취,원추리,수련,뻐꾹나리

 

특히 뻐꾹나리, 벌개미취 등 이름부터 특이하고 도심에서는 쉬이 볼 수 없는 야생화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랏빛 작은 국화를 닮은 벌개미취와 자줏빛의 맥문동이 숲 속 산책길 옆에서 오밀조밀한 꽃들을 피워내고, 꽃잎에 있는 반점이 뻐꾸기 목털 무늬와 비슷하다 하여 뻐국나리라 불리는 꽃도 독특한 생김새로 눈길을 끕니다. ‘잎이 비비 꼬인 취나물’이라는 뜻의 비비추, 약재로도 쓰이는 누리장나무꽃 등 재미있는 이름의 여름꽃들도 놓치지 말고 둘러보세요.

 

푸드트럭에서 색다른 미식 경험
화담숲 입구, 힐링빌 식당가에 셰프 레이먼 킴이 운영하는 ‘레이먼킴의 푸드트럭’이 생겼습니다. 푸드트럭은 모두 4개로, 볶음트럭, 화 덕트럭, 고기트럭, 한식트럭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이먼 셰프만의 독창적인 레시피가 담긴 패스츄리 피자, 콘도그와 미니콘도그, 철판 매운 돼지고기 덮밥, 철판 쇠고기 덮밥, 레이먼 큐브 스테이크 등을 판매합니다. 한입 거리의 간식류부터 든든한 한 끼 식사까지 메뉴가 다양해 화담숲을 찾는 즐거움이 배가되었답니다.

 

푸드트럭과 음식사진

 

온전한 힐링이 필요한 엄마를 위한 TRAVEL NOTE

 

엄마를 위한 코스. 생태하천 거닐기, 카페라운지 여름 메뉴 맛보기, 패밀리페스티벌 즐기기, 스파라스파에서 릴렉스, 약선강좌 듣기, 패밀리마켓 둘러보기

 

생태하천을 거닐며 가슴까지 시원하게
리조트 전체를 관통하여 흐르는 생태하천 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리조트 내 명소입니다. 천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폭포, 산책로, 하천, 나무와 식물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조성되어 마치 잘 꾸민 정원 같 은 느낌이죠. 특별히 투숙객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살림과 육아에 지친 엄마라면 이른 아침 혹은 노을이 지기 시 작할 즈음의 시간에 생태하천을 느긋하게 걸어보길 권합니다. 단 30분 정도의 시간만 투 자하면 사방으로 둘러싸인 나무들 사이를 걸으며 사색을 하고, 중간중간 마련된 벤치 에 앉아 계곡 물소리와 나뭇잎끼리 부딪히는, 경쾌한 소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는 빌리지를 밝히는 조명이 더해져 특별한 여름밤의 낭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생태하천(왼쪽),여자아이가 물에 발을 담그고 있다(오른쪽)

 

카페라운지의 여름 한정 메뉴 맛보며 한숨 쉬어가기
쨍쨍하게 무더운 여름, 리조트 곳곳을 거닐다 잠시의 휴식이 필요할 땐 EW빌리지 1층에 자리한 카페라운지에 들러볼 것을 권합니다. 우유빙수와 망고빙수 그리고 아이스 더치커피 등 여름 한정 메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망고빙수(왼쪽),우유빙수(오른쪽)

 

우유빙수는 정성스럽게 끓인 국내산 팥, 고소 한 콩가루, 떡을 아낌없이 얹은 기본에 충실한 맛.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섞어 먹으면 우유 얼음의 고소함이 더해지며 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해줍니다. 망고빙수는 우유 얼음에 싱싱한 망고를 듬뿍 얹었습니다. 새콤달콤한 망고의 맛과 이가 시릴 정도로 시원한 식감이 우유 얼음과 더없이 어울리겠죠? 카페라운지에서 직접 내리는 더치커피는 보통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보다 훨씬 깊고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패밀리 페스티벌 보며 시원한 여름 밤 마무리
여름 밤, 열대야에 잠 못 이룬다면 빛의 광장과 원형광장 무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서머 나이트 페스티벌에 들러보면 어떨까요? 곤지암리조트는 계절마다 마술쇼, 성악콘서트, 현악4중주 등의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국내 정상급 마술사 배상욱의 ‘꿈의 매직월드’를 비롯하여 성악 콘서트, 현악4중주, 가수들의 공연, 레크레이션 등이 준비될 예정. 곤지암리조트에 머무는 동안 어떤 흥미로운 공연들이 펼쳐질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고 빠짐없이 즐겨보세요.

 

요가 강의실(왼쪽) 스파하는 장면(오른쪽)

 

육아와 살림에 지친 그대, 특별한 스파 서비스로 릴렉스
육아와 살림에 지치고, 여행에서조차 가족들을 챙겨야 하는 엄마들에 게는 실속 있는 스파 프로그램이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요? 스파라스파에서 여름동안 특별하게 준비한 ‘애프터 선케어 프로그램’은 자외선, 미세먼지 등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앰플과 팩, 수분 충전 케어로 피부에 탄력을 높이는 여름 한정 프로그램입니다. 심신의 긴장을 푸는 사우나로 시작해 3단계에 걸친 세라마이드 앰플과 마스크팩 코스는 피부 트러블과 여름철 햇빛으로 손상된 울긋불긋한 피부를 빠르 게 진정시켜줍니다. 이 외에도 고객 의 취향과 니즈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약선 무료 요리 강좌, 패밀리 마켓에서 누리는 소소한 즐거움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약선 무료 요리강좌는 요즘 곤지암리조트의 가장 핫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제철의 가장 좋은 식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조리법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갖자는 취지로, 약선 요리 전문가인 이영희 강사가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줍니다. 약선 무료 요리강좌는 EW빌리지 1층 갤러리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되며 현장 접수를 통한 선착순 5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주 달라지는 요리 강좌의 메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세사람이 마주보고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왼쪽),길가 사진(중간),김밥이 조그만 도시락에 들어가 있다(오른쪽).

 

곤지암리조트의 대표적인 즐길거리인 패밀리 마켓도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 특히 여름밤에 는 오후 10시까지 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합니다. 밤이 되면 흥겨운 야시장의 분위기로 탈바꿈하는 패밀리마켓은 나무공예, 도자기공예, 철사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남녀노소 두루 즐기기 좋습니다. 허기를 달래줄 먹거리 또한 다양하 게 준비된답니다.

 

마냥 뛰어 놀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TRAVEL NOTE

 

아이들 코스. 야외수영장에서 물놀이, 곤돌라타고 정상휴게소, 여름 먹거리 맛보기

아이들의 천국, 패밀리스파
야외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패밀리스파는 여름 시즌, 아이들의 천국으로 탈바꿈합니다. 야외 수영장은 수심이 각기 다른 4 개의 풀로 구성되어 있어 나이대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25m 크기의 스위밍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가 흘러 나오는 어린이 전용 EQ풀 등을 갖춘 것. 마인드풀에는 다양한 에어버블이 뿜어져 나와 수(水) 치료를 할 수 있는 동시에 시시각각 변화하는 수중 조명이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컬러테라피 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야외수영장
다양한 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낮! 멋진 조명과 함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파라스파의 밤!

 

인도어풀에서는 마사지 링, 버블 시스템을 즐길 수 있는 액티브 풀을 비롯해 간단한 먹거리와 음료를 제공하는 스파 카페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밤 10시까지 나이트 스위밍풀로 변신하는 야외 수영장에 있노라면 달빛과 별빛에 어우러진 낭만적 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름 하늘 가까이, 곤돌라 타고 정상휴게소로!
오염된 도시 공기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학교생활에 지친 아이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 바로 정상휴게소입니다. 정상휴게소에 가려면 곤돌라를 타야하는 데, 탁 트인 리조트 전경을 감상하여 하늘 가까이 올라가는 경험이 짜릿함을 선사합니다.

 

곤돌라,정상휴게소,작은동물원
곤돌라를 타고 정상휴게소에 도착하면 아기자기한 작은동물원, 놀이터, 그리고 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상휴게소에 오르면 양, 토끼, 앵무새, 닭, 다람쥐 등의 동물 친구들이 아이들을 반겨줍니다. 동물을 가까이 볼 수 있음은 물론 만져볼 수도 있어 체험 학습 공간으로도 손색없습니다. 붕붕이, 방방이, 팡팡이라 불리는 놀이기구가 마련된 놀이터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3~5세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미니 전동자동차 코스, 8~13세 아이들을 위한 트램폴린, 가족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미니 골프 코스가 그것. 동물 체험과 가족 놀이를 즐기다 출출해지면 핫도그, 허니브레 드, 퀘사디아 등 정상휴게소에 마련된 간식으로 요기를 하며 잠시 휴식을 취해도 좋겠습니다.

 

곤지암만의 특별한 여름 간식
늘 건강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와 한 입거리 레서피에 심혈을 기울여온 곤지암리조트는 이번 시즌에도 특별한 간식 거리를 선보입니다. 이번 시즌, 곤지암리조트를 찾는다면 카페테리아, 카페라운지, 화담숲 내 카페, 정상휴게소, 푸드빌 곳곳에서 판매하는 토마토빵과 도토리샌드를 꼭 맛 보세요.

 

곤돌라(왼쪽),토마토 빵(오른쪽)

 

토마토빵은 반죽과 팥 앙금 소 안에 100% 퇴촌 토마토를 넣은 건강 빵입니다. 호두과자와 비슷한 모양의 토마토빵은 토마토 가 들어간 반죽을 틀에 부은 다음 팥 앙금 과 말린 토마토 한 조각을 넣고 다시 한 번 반죽을 부어 오븐에 구워냅니다. 도토리빵은 100% 양양 도토리가루를 사용 합니다.

잠을 푹 자야 잘 놀듯, 푹 쉬며 재충전을 해야 일도 일상생활도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틈나는 대로 ‘진한’ 휴가를 보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모릅니다. 특히나 많은 이들이 휴가를 계획하는 계절, 여름이 당도했으니 말이죠. 심신에 오롯한 쉼을 선사하는 꽃과 풀과 나무가 가득하고, 남녀노소 선택의 폭이 넓은 계절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눈과 귀를 호강시켜주는 다양한 페스티벌이 마련되어 있는 곳. 곤지암에서 어른들은 방해 없는 휴식을, 아이들은 놀이에 몰입하는 따뜻한 바캉스를 만끽해보세요.^^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